혜화동 맛집 - 인도 카레 전문점 페르시안 궁전(전통 맛집)

20년 전통 인도카레 전문점 페르시안 궁전을 22년만에 다시 가다. 골목 안쪽 입구라 찾기가 쉽지 않지만 요즘은 20년 전이랑 다르게 길찾기 기능이 있다는 거 ㅎㅎ 20년 전에는 친구들와 지금은 아이들과~~ 한국말을 잘 하시던 이란 쉐프님~ 20년 세월을 다 비켜나간 것처럼 변함이 없으심 살짝 거무튀튀한 살결이 어쩐지 더 보얗게 보이는 건 기분탓일까? 암튼 오랜만에 와보니 테이블 수는 많아지고 테이블 크기가 좀 작아진 거? 그리고 자세히 보니 웬 유물들이 많이 장식되어 있던지... 좀 많이 비좁은 듯 한 느낌이 들었지만 음식맛을 기대하며 기다리기로 했다. 사랑의 러브세트(2인분) \43,000 닭 한 마리 카레 + 라이스 케이크 + 탄두리 난(갈릭 맛) + 라씨 2잔 닭 한 마리 카레(엄청 부드럽다) - 카레맛을 중간 맛, 매운 단계를 조절할 수 있다.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도 이건 잘 먹네 ㅎㅎ 쌀은 길죽길죽, 겉은 바삭하지만 누룽지처럼 딱딱하지 않고 밥알이 살아 있어서 카레에 비벼 먹으면 고소한 맛이 난다. 라씨라고 하는 음료를 2잔 받았는데 미지근한 요거트 맛이다. 신맛이 강하고 시원하지 않아 아이들 입맛에는 아니었나보다. 장건강을 생각해서 내가 거의 다 마심 ㅋ 바크티야리 케밥(닭 고기 1꼬치 + 양 고기 1꼬치)  & 치즈 난 \27,500 3명이 먹기에는 카레양이 좀 모자란 듯 해서 추가로 주문했는데 케밥 주문하면 밥 또는 난을 먹을 수 있다. 우리는 치즈가 추가된 난을 먹으려고 2천원 추가 했다. 바크티야리 케밥은 원래 \25,500에 먹을 수 있는데 양이 상당히 적다. 닭 한 마리 카레 생각하고 양이 너무 많으면 어쩌나 했는데 생각보다 고기 양이 많지 않아 먹을 만 했다. 맛있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가격대비 그냥 양고기 꼬치로 먹는게  가성비는 더 좋을 듯 하다.  카레에 찍어 먹을 수 있다는 것 말고는 그단 메리트가 없네 ㅎㅎ 감자튀김이랑 야채 함께 주는데 카레에 찍어 먹는게 더 맛있음. 혹은 난에 싸서 먹으면 맛남...

도메인, 루트 도메인, 서브 도메인이란?

노드란?

네트워크 환경에 연결 되어있는 한 개의 기계를 노드라고 합니다. 즉 노드는 네트워크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컴퓨터든, 라우터든, 프린터든, 스마트폰이든 모두 노드입니다.


아이피 주소란?

네트워크 환경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노드)는 서로 간에 통신이 필요합니다. 통신을 하려면 고유의 식별 자가 필요한데 이 식별 자 역할을 해주는 것이 아이피 주소입니다.

아이피 주소는 컴퓨터 간에 서로 통신하기 위해 필요한 내 컴퓨터의 고유의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피 주소는 아래와 같은 형태를 가지는데

127.0.0.1

127.0.0은 공통적인 부분이고 끝에 1이 중복 없는 유일한 식별 자 역할을 하게 됩니다.


도메인이란 (?)

인터넷이란 거대한 네크워크 환경에서 홈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 위와 같이 숫자로 된 아이피를 사용한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한 두개는 외워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홈페이지를 아이피를 기억해서 접근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도메인이란 아이피 주소를 우리가 기억하기 쉬운 문자 개념으로 바꿔서 인터넷 상의 홈페이지에 접근 할 수 있게 해주는 인터넷 주소입니다.

아래의 예에서 https:// 를 제외한 www.naver.com이 도메인입니다.

ex) https://www.naver.com


루트 도메인이란?

루트 도메인은 서브 도메인이 없는 도메인을 말합니다 www.naver.com이란 도메인에서 www를 제외한 naver.com이 루트 도메인입니다.

www는 서브 도메인이며 mail.naver.com 이나 blog.naver.com 에서 mail과 blog는 모두 서브 도메인입니다.

서브 도메인은 하위 도메인이며 홈페이지의 성격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서브도메인-루트도메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