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동에 이런 카페가? 디저트 카페 펀스터

 벚꽃이 피던 금요일 오전 친구들과 증산동 빵 맛집으로 브런치하러~~ ===== 오시는 길 ===== 버스 ---> 증산 초등학교 하차 후 뒷골목 지하철로 오시는 길 ---> 1. 증산역 3번 출구300m 직진 후 증산도서관 등지고 수색방향으로 200m 오른쪽에 빨간색 건물입니다. 2. 디지털 미디어 시티역 5번 출구로 나오셔서 자이아파트 쪽으로 300m 가량 직진 증산골프장 옆 빨간색 건물입니다. 들어오기 전에 외부 테이블도 있답니다. 안으로 들어오는 햇살이 너무 눈부셔 사진이 뿌옇게 나오네요 ㅎㅎ 크로와상에 앙버터를 ㅎㅎ 맛있어 보여 사진만 찍음 소시지 페스츄리~~ 우리 아들 좋아하는건데.. 그 옆에는 남편이 좋아하는 애플파이 요 파이도 맛있다고 하네 집에 와 생각해보니 엄청 컷던 걸로 기억 담엔 사와야지 ㅋ 매콤한 명란 바게트에 감태를 올려 너무 파릇하죠? 매콤한 맛을 감태가 잘~~ 감아줄 듯 하네요. 깜빠뉴가 좀 작긴 한데 실해 보임 많이들 사가는 걸 보고 먹어볼 껄 후회 막심. 토마토 치아버터 vs 크리스피 치아버터 뭐가 맛있을까요?  글쎄요.. 둘 다 맛있겠죠. 2층올 올라가는 계단 옆이 화장실입니다. 근데 화장실 옆에서 빵이 나와요 ㅎㅎ 화장실 끼고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올 올라가면 로스팅 룸이 보이네요 커피가 맛난 이유가 여기 있었군요. 2층이 꽤 넓고 밝습니다. 햇살이 눈부시게 들어와서 창을 등지고  큰 원형 테이블에 자리 잡았습니다 벌집라떼 & 펀스터크림 & 아메리카노 단호박 깜빠뉴 & 잠봉 뵈르 & 쪽파크림치즈 베이첼(베이글+프레첼) 부드러운 크림과 찐한 커피가 잘 어울리는 펀스터 크림, 풍미가 좋아요 잠봉뵈르 바게크가 좀 딱딱하니 힘 주고 깨물어 주세요! 잠봉 듬뿍, 버터는 고소하니 담백함에 홀딱 캬~ 쪽파가 쫑쫑쫑, 크림치즈도 듬뿍이네요 베이글모양의 프레첼입니다. 크림치즈의 느끼할 수 도 있는 맛을 쪽파가 향긋하게 잡아줘요 주차는 카페앞 3대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포토샵기초]이미지에 모자이크 효과 적용하기

포토샵으로 모자이크 효과 적용하기는 아주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포토샵 화면이고 영문 판입니다.

포토샵내에 공룡이미지

포토샵 내에 공룡 한 마리가 다리를 들고 서 있습니다. 티라노사우르스로 보이는데 아주 못생겼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놈의 얼굴을 모자이크 효과를 줘서 잘 안 보이게 할 생각입니다.

모자이크 효과는 포토샵에 왼쪽에 있는 메뉴 중 마퀴툴(Marquee Tool)을 사용합니다.

마퀴툴은 사각 마퀴툴(Rectangular Marquee Tool) / 원형 마퀴툴(Elliptical Marquee Tool) / 싱글 로우 마퀴툴(Single Row Marquee Tool) / 싱글 컬럼 마퀴툴(Single Column Marquee Tool) 네 가지가 있는데 저는 공룡의 얼굴을 가리기 위해서 원형 마퀴툴을 사용 할 것입니다.


1. 마퀴툴(Marquee Tool) 선택하기

한번 클릭하면 현재 설정되어 있는 마퀴툴을 사용할 수 있고 꾹 누르고 있으면 그림과 같이 오른쪽에 선택 메뉴가 나옵니다. 저는 원형 마퀴툴을 선택해서 공룡 얼굴에 적용하겠습니다.

마퀴툴 선택화면

마퀴툴 적용된 공룡이미지



2. 필터(Filter) 사용하기

상단의 Filter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그림과 같이 pixelate > Mosaic 메뉴를 선택하여 줍니다.

필터 적용하기 위한 화면

3. 모자이크(Mosaic) 효과 적용하기

모자이크를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모자이크 팝업 윈도우 창이 뜹니다. 모자이크 팝업 하단에는 Cell size를 조절하여 모자이크 크기를 변경할 수 있게 끔 스크롤 버튼이 있고 버튼을 드래그 하면 박스 안에 있는 수치가 변경되면서 적용 후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게 하여 줍니다. 저는 수치를 11로 하고 ok 버튼을 눌렀습니다

모자이크 효과 팝업창


4. 모자이크 효과 적용된 이미지

모자이크 효과 적용된 이미지


못생긴 공룡 얼굴을 모자이크로 숨기려고 했는데 더 무섭게 변했습니다
Cell size를 좀 더 크게 했어야 했는데 아쉽습니다. 
어쨌든 너무 쉽습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글 보다 훨씬 쉽답니다.



댓글